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가 떠서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아 난감하신 상황에 처하셨나요?
오늘은 린나이 에러코드 16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린나이 에러코드 16 해결방법
숫자 16이 난방온도 표시창에 깜빡거리는 경우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러코드 16은 보일러에서 과열을 감지할 때 나타납니다. 무엇보다 난방수의 분배기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난방수 분배기 확인하기
- 분배기가 잠겨있는 상태로 난방가동 시, 난방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과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난방수 분배기 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분배기 밸브가 배관이랑 나란히 일자로 되어있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 분배기는 세대마다 위치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싱크대 밑 또는 보일러 근처에 있습니다.
2. 동결 확인하기
- 온수방향으로 물을 틀었을 때, 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다면 동결이 된 상태이니 해빙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해빙작업은 급수 및 온수배관과 난방배관을 동시에 진행해주세요.
해빙작업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3. 보일러 전원코드 재연결하기
- 보일러 본체의 220V 전원코드를 뽑았다 다시 꽂은 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위의 방법을 시도해 보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린나이 보일러 출장 서비스 예약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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