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면 보일러를 많이 쓰기 때문에 고장이 잦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표시창에 에러코드가 떠서 난감하신 상황이신가요?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7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17 해결방법
숫자 17이 난방 온도 표시창에 깜빡거리는 경우 보일러에서 물이 새고 있지 않은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에러코드 17은 보일러나 난방 배관에 누수를 감지했을 때, 즉 보일러에 물보충이 자주 될 때 나타납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일러 누수 확인하기
- 보일러 본체에 누수가 되고 있는지 또는 바닥이나 배관에 물이 샌 흔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본체에서 물이 새고 있다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합니다.
※보일러 본체가 아닌 배관에서 물이 새는 경우, 가까운 배관설비점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2. 본체 외 배관 또는 난방수 분배기 확인하기
- 본체 외 배관 또는 난방수 분배기에서 물이 새고 있다면 가까운 보일러 설치점이나 배관 전문설비점으로 문의해 주세요.
※분배기는 세대마다 위치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싱크대 밑 또는 보일러 근처에 있습니다.
3. 보일러 전원코드 재연결하기
· 보일러 본체의 220V 전원코드를 뽑았다 다시 꽂은 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보일러 전원코드를 연결해도 작동하지 않거나 보일러 본체에 물이 새는 것을 발견한 경우, 엔지니어 출장점검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린나이 보일러 출장예약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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