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서치 IP추적 비문증이란? 비문증 원인 /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
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이되는 생활정보/건강&뷰티 꿀팁

비문증이란? 비문증 원인 /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

by 정보의여왕 2023. 8. 7.

어느 날부터 앞에 날파리가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정체 모를 희미한 것이 시야를 가리는 등 눈에 이상을 느끼는 경우가 생겼는데요. 나중에 이 증상이 비문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비문증에 대해 알아보고,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_섬네일

 

1. 비문증이란?

비문증은 눈에 먼지나 벌레, 아지랑이, 거미줄 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을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하는데요.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점을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고, 이물질이 위를 보면 위에 있고 우측을 보면 우측에 있는 등 시선의 방향에 따라 그 위치가 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엄밀히 말해 비문증은 눈이 느끼는 증상의 일종일 뿐이며, 이 자체가 질병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비문증은 10명 중 7명 정도가 경험할 정도로 상당히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증은 40대에서 발생하기 시작하며 50~60대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노화 현상과 관련이 깊습니다.

 

근시가 심한 사람은 청년기 이후부터 비문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비문증은 대부분 나이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입니다. 다만 비문증이 병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한 것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안과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2. 비문증 원인

그렇다면 비문증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우리의 눈은 탁구공 정도의 크기로 동그랗게 생겼으며 유리체가 눈 속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유리체는 수정체와 망막 사이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무색투명한 젤리 모양의 조직입니다.

 

이 유리체의 투명도가 유지되어야 시력이 잘 나오는데요. 나이에 따른 변화나 여러 가지 안과 질환에 의해 유리체 내에 혼탁이 생기면 망막에 그림자가 드리워집니다. 이로 인해 마치 눈앞에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되는 것입니다.

 

비문증은 대부분 노인성 변화에 의한 것이지만 드물게 백내장 수술, 당뇨망막병증, 고혈압 망막 혈관 질환, 망막 혈관의 파열에 의한 유리체 출혈 등에 질병에 의해서도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

저에게도 어느날부터인가 비문증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저는 매번 증상이 생기는 것은 아니었고,  눈이 유독 피로한 날에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아서 따로 병원에 가지는 않았고,  그 후로  '루테인'을 구입해서 하루에 한 알씩 꾸준히 먹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게도 3달정도 먹으니까 비문증이 사라졌습니다. 자연치유가 된 것일 수도 있겠지만, 루테인을 먹은 것이 도움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루테인을 꾸준히 섭취해 본 결과 특별히 눈건강이 좋아진 것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비문증에 있어서만큼은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비문증이 심하신 분들은 루테인을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해서 먹은 루테인은 보령제약의 눈편한 루테인 제품입니다. 가격은 3개월분에 3만 5천원 정도 합니다. 

 

보령제약-눈편한루테인

 

비문증이 있으시다면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믿을만한 제약사의 루테인제품을 구입해서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안약 유통기한 및 안약 넣는법

흔히 눈이 건조하거나 눈에 질병이 생기는 경우, 안약을 넣는데요. 유통기한이 조금 지난 안약 넣어도 될까요? 눈은 매우 민감하고 연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안약을 넣으실 때 주의사항을 잘 지

moneycomecome.tistory.com

 

댓글